부동산119 홈페이지
[질문]
인터넷이사 이용방법 - 인터넷 포장이사의 '허와 실'을 설명해 주세요.


 


 



[답변]
제트이사의 등장으로 포장이사서비스가 본격적인 온라인 바람이 거세지면서 여러 포장이사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는 역경매가 아니라 ,

실제로는 한 개 이삿짐업체가 자신의 홈페이지를 역경매인 것처럼 가장하여 운영하는 이삿짐 온라인견적 사이트가 하루가 멀다 하고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포장이사계약을 한다고 해서 다 같은 포장이사서비스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실제 제대로 된 인터넷 포장이사서비스를 하고 있는 포장이사견적사이트는 제트이사를 포함하여 3~4개 정도에 불과합니다.


 

 그 외의 사이트는 대부분이 단일 이삿짐센터의 홈페이지에 불과하며, 오프라인 상의 문제점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불완전한 포장이사서비스일 뿐입니다.


 

 실제 많은 포장이사사이트들이 한 개의 이삿짐센터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많은 이삿짐업체가 등록되어 포장이사역경매를 참여하고 있는 것처럼 속임수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이삿짐업체의 이름을 여러개 나눠서 다른 이름으로 바꾸어 등록해 놓고(짜고치는 고스톱) 영업을 하고 있는가 하면,

또 다른 형태의 포장이사견적사이트는 5개 이내의 이삿짐업체들이 동업을 하면서 서로 돌아가면서 나눠먹기식(짜고치는 고스톱)으로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지적하는 것은 짜고치는 고스톱 방식으로 공정성을 훼손하고, 고객들을 기만하므로써 향후 고객들로부터 인터넷 포장이사 견적사이트들의 좋지 않은 인식을  심어준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포장이사역경매 입찰을 가장한 사이트는 포장이사역경매의 가장 큰 장점인 이삿짐업체간 경쟁의 원리란 애초에 생겨 날 수 없으며, 부당한 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다는 점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포장이사역경매 입찰사이트가 실효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해당 이삿짐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평가정보가 공개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장이사업체 간에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는 역경매시스템이어야 합니다.


 

  포장이사사이트 운영자인 역경매 주관사와 이사업체, 그리고 고객으로 이루어진 세 주체가 각기 충실한 역할 분담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이들 주체간에 상시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목소리가 이삿짐센터업체에게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피드백 통로가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 인터넷의 편리성과 효용성을 최대한 살린 서비스 시스템으로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그 최대의 수혜자는 고객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상기 다섯가지 조건중 어느 하나라도 미비한 사항이 있다면 제대로 된 인터넷 이사 서비스가 나오기 힘들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제트이사는 상기 조건을 모두 갖추고 포장이사역경매의 공정한 관리자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유지하고 있으며, 최우선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함으로써 인터넷이사의 실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여러분의 훌륭한 이사파트너로서의 지위를 계속 지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Posted by 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