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9 홈페이지

[질문]

에어컨고장 A/S - 에어컨애프터서비스 문의 및 신청하기전 확인사항이 무엇이 있나요?






[답변]

에어컨 이전 설치 후, 클레임 및 A/S 신청을 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먼저 필독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클레임 및 A/S 신청건의 90% 이상은 고객이 '에어컨 사용설명서'를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방법 미숙으로 인한 고객의 불찰로 인하여 에어컨 설치 기사를 방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에어컨 사용방법보다 훨씬 어려운 TV,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등은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으므로 사용방법을 모두 숙지하고 있으나,


에어컨의 경우에는 1년에 1~2달 사용하는 관계로 사용방법을 숙지하지 않고 있으며, 리모콘의 '운전' 버튼과 '정지' 버튼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에어컨에서 물이 샌다"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다" 등의 이유로 고객님께서 클레임 및 A/S를 신청하시는데,


고객의 불찰로 인한 A/S는 유료이므로 방문한 에어컨 기사는 1~2분만에 에어컨을 고치고(사실은 고친 것이 아니라 사용설명서대로 한 것임)

Posted by 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