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사무실이사 전후 준비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
아래는 사무실이사 준비사항입니다.
준비사항 | 내 용 | 비 고 |
계약 해지 통보 | ㆍ 입주계약서 확인후 건물주에게 이전의사 통보 ㆍ 해지통보는 계약서에 근거하여 빠를수록 유리 | 2~3개월전 |
전화이전수속 | ㆍ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전주소 통보 ㆍ 공사는 신고후 1∼2일 정도 소요 ㆍ 전화철거는 원하는 날짜에 해주므로 이전완료 후에 하는 것이 좋음. | 2개월전 |
이전 발송문 안내 | ㆍ 새로 이사한 사무실에서의 기업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이전안내 및 보고문에 철저 할 것. ㆍ 안내장에는 필히 새 전화번호와 약도 삽입 | |
우체국에 | ㆍ 이전 전에 관할 우체국에 "주소이전 신고용엽서" 를 이용 하여 주소 이전 신고 | |
등기소 관련 수속 | ㆍ 이전 전의 관할 등기소에서 담당 ㆍ 이전형식이나 장소에 따라 제출서류가 상이 하므로 사전에 문의하여 준비 | |
세무서 관련 수속 | ㆍ 사전에 창구에 상담하여 준비 ㆍ 이전등기 후 이전 전후의 관할 세무서에 "납세지 변경신고서" 제출 | |
이사전문업체 선정 | ㆍ 이전계획이 완료되고 최종 일자가 결정된 후 이사전문업체 선정 | |
사무용품정리 | ㆍ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면 사용이 불가하므로 미리 재고파악을 하고 이전 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 ㆍ 개인물품과 부서의 중요 서류 등은 직원들이 스스로 포장 및 정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
배치도 작성 | ㆍ 새주소의 사무실을 사전 답사하여 배치도 작성 | 3∼4일전 |
각종주소등록 | ㆍ 법인등기변경(이사회 결정) : 14일 이내 ㆍ 사업자 등록변경 : 14일 이내 ㆍ 차량,중기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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