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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사무실이사 시 준비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답변]

아래는 사무실이사 시 구비서류 및 관할기관에 관한 안내입니다.



구 비 서 류수 속 내 용관 할 기 관
본점이전등기신청서
ㆍ 본점이전/지점이전 등기신청서 제출 
ㆍ 본점소재지: 구등기소에 이전일로 부터 2주이내
ㆍ 지점소재지: 구등기소에 이전일로 부터 3주이내
등 기 소
사업장 변경신고서
ㆍ 이전할 곳의 관할세무서에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법인인감, 신분증을 지참하여 2주일 이내 신고
세 무 소
4대 보험관련서류
ㆍ 국민연금: 사업장내역변경신고서, 병결사실 증명 서류(7일 이내)관할공단 지사
ㆍ 건강보험: 등기부등본2부(법인), 사업자 등록증 2부,
   대표자사용인감(5일 이내)
관할공단 지사
ㆍ고용보험: 고용보험변경신고서 제출관할지방노동사무소
ㆍ산재보험: 산재보험 변경신고서관할근로복지공단
사업장변경사항신고서ㆍ 노동부 우체국에 사업장 변경사항 신고서 제출관할지방노동사무소
방화관리자선임서류
ㆍ 방화관리자 선임서류 제출관할소방서 예방과
전화설치관련서류ㆍ이전날짜 확정과 동시에 구빌딩의 전화철거
ㆍ 의뢰서 제출 및 전화이설 신청서 제출
전화국
은행관련서류
ㆍ거래점 변경 의뢰 및 주소변경 서류 제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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