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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사무실 이사할 때 이사하기 전에서부터 이사 끝날 때까지 체크해야 할일들이 뭐가 있나요?
 

 


 

[답변]
전문포장이사업체의 방문견적을 받기 이전에 자체적으로 총무과에서 사무실비품 및 장비를 파악하여 물품리스트를 뽑아 정리합니다. 

 

집기, 비품류는 책상(양/편수), 의자, 캐비넷, 파일박스, 책장, 쇼파 등이 있고 전산 장비류는 컴퓨터종류 및 기타 장비류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서버 등이 있고 고가의 전산장비는 구입업체에 문의해야 하며,

 

기계 및 실험장비로는 종류 및 모델명, 크기, 수량, 구입가, 운반방법(구입업체) 등을 의논해야 하며 기타물품으로는 액자, 조각품, 금고, 칸막이 등이 있으며 이것들의 크기 및 수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작업처리가 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전빌딩 건물주 또는 관리사무실에 다음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엘리베이터 사용승인(1개 이상), 창문 유리 탈/부착 작업승인(고가 사다리 작업 시). 계단 작업조건과 바닥재 보호대책협의, 관리사무실에서 요구하는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확인, 필요한 경우 특수 장비, 반출증을 미리 준비하여야 합니다. 

포장 전 준비사항으로는 개인 사물 및 중요서류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박스는 원하는 날짜에 미리당사 직원이 배달토록 한다. 개인 사물 및 중요서류는 분실이나 섞일 염려가 있으므로 직접 포장,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품 송표 부착 방법으로 미리 배달해 드린 박스포장이 완료된 후 바로 부착합니다. 우측 상단 및 기타 잘 보이는 곳에 고유번호가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부서별 또는 층별로 각기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부서별(층)로 관리자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만들면 리스트 번호와 박스번호가 일치하고 취급자명이 기입되도록 하면 효율적인 작업이 됩니다.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므로 담당직원이나 대리점 직원에게 A/S를 요청하여 이사하기 편리한 상태로 준비합니다. 컴퓨터 서버 및 고가의 전산장비를 구입회사에 문의하여 운송하도록 합니다.

 

부서별로 배치 순서와 배치도를 이사하기 전날까지 준비합니다. 이사물품의 신속한 운반과 재배치 시 꼭 필요한 사항입니다. 출발지역은 이전 순서에 의해 실행합니다. 

반출시 각 부서에 1명, 화물차 상차 시 1명을 배치하여 집기 및 비품에 대한 관리 및 상태를 점검하셔야 됩니다. 도착지의 각 사무실에 2명씩 배치하여 당사 작업원이 물품 반입 시 사무실내 집기 및 비품위치를 선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한 이사를 위해서 업무협조가 원활히 이루어져야 빨리 이사를 마칠 수가 있습니다. 해당부서가 아닌 박스는 개봉하지 마십시오. 다른 부서의 집기 및 비품이 반입되었을 때에는 즉시 주관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지시 및 통제는 당사 작업반장에게 맡겨주십시오. 모든 비품이 정리된 후 빈 박스는 부착물을 완전히 제거하여 일정한 장소에 집결해 놓으시면 당사 직원이 회수합니다.

 

이전작업이 완료되면 당사 반장에게 개인비품 및 사무집기에 대한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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