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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포장이사의 절차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포장이사의 절차에 따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나요? 대처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15~20일 전 포장이사 기업과 계약을 합니다. 일주일전 각종 통장과 신용카드 주소를 변경합니다. 그리고 전화이전 신청을 하고 신문, 우유 등 배달중지 요청을 합니다. 학생 자녀가 있는 경우 학교 담임선생님께 전학을 통보합니다.

 

그리고 아파트일 경우 관리사무소에 엘리베이터 사용을 예약합니다. 아파트일 경우 경비실에 이사 일정을 통보하여 주차장 주차문제 협조를 부탁합니다.

 

단독, 빌라, 연립, 다가구 주택인 경우 차량 진입 도로가 다른 차량의 주차로 인해 5톤 차량의 진입이 어려울 경우 주민들에게 사전 통보하여 주차문제 협조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사 하루 전 고객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은 냉장고 음식물을 정리하고 에어컨, 유선방송, 가스시설 등 분리신청을 합니다. 고객 필수품(급히 써야 될 물품 핸드폰, 칫솔, 화장품 등등)은 별도로 보관합니다.

 

도시가스, 수도료, 전기료 등 각종 공과금 계량기 점검 후 정산하여 납부합니다. 아파트일 경우 관리비를 정산합니다.(세입자일 경우 집주인에게 특별 수선 충당금 돌려받아야 함)

이사직 후 점검 사항으로는 전화가 개통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에어컨, 유선방송, 스카이 라이프, 인터넷 설치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전, 월세입자의 경우 이사 간 곳의 동사무소에 전입신고 후 (전세계약서 지참)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Posted by 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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